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IT

영상 합성을 만들어 주는 아이폰 앱 Efexio와 ActionMovieFX

by 멀티공작소 2018. 7. 8.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미있는 합성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앱스토어 앱

Efexio와 ActionMovieFX라는 앱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으니 검색이나 설치 방법은 따로 설명 드리진 않을게요...

먼저 Efexio앱을 받고 실행 시키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 합성을 시킬 수 있는 영상 소스들이 나옵니다.

보시면 프리(Free)라고 보이는 것이 바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소스들이구요, 나머지는 모두 유료로 구입해야 사용을 하실 수 있는 소스들입니다~

무료건 유료건 터치를 해보시면 프리뷰로 미리 소스들이 어떤 영상들인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일단 사용해 볼까요?

설명을 위해 무료로 쓸 수 있는 티렉스(T-Rex) 영상을 사용해 볼게요~

일단 티렉스를 터치하시면...

프리뷰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Use를 터치하시고

이렇게 배경소스로 사용할 영상을 먼저 촬영을 해야 합니다.

밑에 앨범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기존에 녹화되어 있는 영상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적절하게 사용할 배경을 녹화한 후에 Next▼를 터치해 넘어가면

티렉스 영상 소스가 나오는데 화면 밑으로 보시면 메뉴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

하나하나 메뉴를 사용해 보시면서 배경 소스와 가장 매칭이 잘되게끔 만들어 주시면 되는 거죠.

Efexio같은 경우 상당히 디테일하게 소스를 처리할 수가 있기 때문에 배경을 찍을 때 구도나 앵글만 잘 맞춰 주시면 아주 그럴듯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공되는 소스를 디테일하게 다듬어 주신후에 다시 넥스트를 터치하면 이제 합성 작업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제 완성된 합성 영상을 확인할 수가 있는 거죠.

완성된 화면이 뭔가 잘 맞지 않는다거나 잘못됐다면 이전으로 돌아가 다시 수정하실수가 있으니 만족스러울때까지 계속 다듬을 수가 있습니다.

적절한 배경과 소스들을 다듬어 재밌는 영상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즐기실 수도 있어요^^

 

그럼 다음으로 이제 ActionMovieFX에 대해 살펴볼게요~

앞서 소개한 Efexio에 비해 이 액션무비 에프엑스는 사용이 더욱 쉬운 편입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로고가 나오고 바로 사용할수 있는 영상소스들이 역시 쭈욱~ 펼쳐지는데요.

Efexio와 마찬가지로 터치를 해보시면 미리 보기를 하실 수 있고 그래서 어떤 영상인지 어떤 식으로 보여지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영상 소스를 고르신 후,  

스타트를 터치하면 역시 이런 식으로 표적이 보이는 화면에 배경을 녹화할 수가 있는 거죠.

이 표적을 포인트로 적절한 구도와 앵글로 배경을 찍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녹화를 시작하면 빨간 테두리가 깜박이는데 이것이 시간이 좀 지나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제공되는 소스의 길이 이상을 배경으로 촬영해야 하기때문에 이런 것이죠.

이렇게 녹화를 끝내면 영상 소스를 어느 정도에 위치시킬 것인지 선택을 하고 OK를 누르면 프로세싱이 시작되고 이제 최종적인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합성 영상을 아이폰의 카메라 롤로 보내실 수 있고 또 공유를 하실 수도 있구요.

앱에서 제공하는 합성 소스들이 퀄리티가 나쁘지 않아서 잘 찍으면 정말 멋진 영상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무료 소스들도 다양하게 많이 제공되니 여러 설정으로 영상을 만드실 수도 있어요^^

지금까지 영상을 합성 촬영할 수 있는 아이폰의 앱 Efexio와 ActionMovieFX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설정으로 영상을 만드셔서 주위 분들과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칠게요~

 

(유튜브 영상으로 두 앱의 사용 방법을 보다 상세히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많이 시청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