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6

[즐거운 밥상] #순대국 오늘 저의 즐거운 밥상 위에는... 순대국 입니다~ 버스를 타고 집으로 오는데 비도 오고 날씨도 꿀꿀하고... 문득 순대국집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제가 동네에서 가끔 들려 순대국 먹는 곳이기도 한데 5000원 가격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그런 고로 갑자기 급 순대국이 땡기게 됐다는... 일단 들어가 자리잡고 앉으니... 일단 찬 셋팅. 단촐하죠? 하나씩 보자면, 새우젖과 쌈장입니다~ 순대국에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바로 이 새우젖이죠? 새우눈이 깨처럼 점점이 보이는 새우젖. 짭쪼름한 입맛 떙기게 하는 맛이에요^^ 그리고 순대국을 애타게 기다리는(?) 공기밥 ㅋㅋ 저는 좀 너무 뜨거운 것을 잘 못먹어서 미리 뚜껑 열어 놓고 좀 식히는 중입니다 ㅎ 고추, 먹어보니 청양고추▲였네요. 그리고 깍.. 2018. 6. 28.
[즐거운 밥상] #중국집 배달 음식 이번 즐거운 밥상 위에는... 중국집 배달 음식을 시켜봤습니다~ 밥하기도 귀찮고... 음식 만들기도 귀찮고.... 먹고난 후 설겆이도 귀찮... 을 때 있죠? 사실 그럴 때 이 배달 음식, 특히 중국 음식만큼 좋은 것은 없죠. 날도 후덥지근하고, 만사 귀찮은데 밥은 먹어야겠고 ㅋ 식구들과 시킨 중국 음식은, 난 볶음밥이고, 다른 식구들은 각각 마파두부 덮밥과 잡채밥을 시켰어요. 다 밥 종류만 시켜서 중국집의 꽃 짜장면이 빠진 것은 아쉽지만 ㅋ 전화로 주문하고 무려 50분 후에 왔다능 (점심때라 시간 걸린다고 미리 말씀은 하셨었지만) 뱃가죽, 등가죽 들러붙는지 알았구만요 ㅎ 어쨌든. 도착과 함께 밥상 셋팅▲ 나의 볶음밥▼부터 볼까요? 보기만 해도 식욕이 당깁니다^^ 나머지 음식도 보면... (잡채밥▲) (.. 2018. 6. 26.
파이트 클럽(Fight Club , 1999)-볼만한 고전영화 추천 No.31 파이트 클럽((Fight Club , 1999) / 현대가 길들인 야성을 깨우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이빗 핀쳐 감독, 에드워드 노튼과 브래드 피트가 주연한 1999년 작품 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주의!! 이 영화는 내용상 후반의 반전이 굉장히 중요한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면 그 설정이 언급되지 않을 수 없는지라 양해해 주시고, 영화를 아직 못보신 분이라면 감상 후에 블로그 포스팅 내용을 봐주시길 추천합니다~) ▣줄거리 자동차 리콜 심사관으로 일하는 잭(에드워드 노튼)은 비행기로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일을 하면서도 불면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해 늘 몽롱한 상태로 힘겨워 합니다. 그런 그의 유일한 취미는 이케아 잡지의 가구목록을 보고 특이한 가구들을 사들여 .. 2018. 6. 25.
[즐거운 밥상] #집밥 오늘 부모님 댁에 갔었습니다. 일주일에 주말 정도에 부모님 댁을 들르는데 갈 때마다 가끔 외식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엄마가 차려 주시는 식사를 먹지요. 외식에 대한 즐거움도 있는 게 사실이지만 역시... 엄마가 차려 주시는 집밥을 먹는 것이 입맛에는 가장 잘 맞는거 같아요~ 수십년 엄마의 손맛에 길들여져 있으니까요^^ 물론 맛이 있는 것도 있고ㅎ 오늘 엄마가 차려주신 밥상의 주메뉴는... 소고기!▲ 전 육식을 즐겨하는 편은 아니지만 확실히 이렇게 가끔은 고기를 좀 먹어줘야 힘이 나는 것도 사실. 양념될 불고기의 맛은 역시나 군침돌게 만드는 음식이죠~ 그리고 명란젓갈!▲ 색깔이 핑크 ㅋㅋ 전 젓갈을 아주 즐겨 먹... 는 편은 아니지만 짧쪼름한 명랑젓 맛이 괜찮더군요. 그리고 다른 반찬 세 종류!▲.. 2018. 6. 17.
불량공주 모모코(下妻物語: Kamikaze Girls , 2004 )-볼만한 고전영화 추천 No.30 불량공주 모모코(下妻物語: Kamikaze Girls , 2004 ) / 정신없고 애잔한 성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후카다 쿄코와 츠치야 안나 주연,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의 2004년도 작품 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이 영화가 벌써 13년전 영화라니... 에효~) ▣줄거리 시모츠마라는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고딩소녀 모모코(후카다 쿄코)는 로코코 시대를 동경하며 레이스와 장식이 가득한 드레스를 입고 다니는 특이한 소녀입니다. 10대 시절의 특별한 관계의 친구도, 공부나 미래에 대한 열정도, 단란한 가족에 대한 미련도 딱히 없지만 드레스에 대해서만은 매니악한 모모코. 모모코는 할머니, 야쿠자 출신의 아빠와 함께 살고 있는데 엄마는 모모코를 출산 중 의사와 눈이 맞아 아빠와 이혼을 한 것이죠. 엄마는.. 2018. 6. 14.
아이엠샘(I Am Sam , 2001) -볼만한 고전영화 추천 No.29 아이엠샘(I Am Sam , 2001) / 우리는 '다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숀 펜과 7살 아역시절의 다코타 패닝이 주연하고 제시 넬슨 감독이 연출한 2001년 작 영화 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줄거리 몸은 성인이지만 7살 정도의 지능을 가진 장애를 갖고 있는 샘(숀 펜)은 스타벅스에서 서빙을 하는 일을 합니다. 그렇게 샘이 일을 하는 사이, 병원에서는 샘의 딸이 태어나게 되고 그는 병원으로 달려가게 되죠. 갓 태어난 딸의 모습에 너무 기뻐하며 좋아하지만 샘의 아이를 출산한 여인은 샘과 아기를 버려둔 채 그대로 사라져 버립니다. 그래서 결국 샘은 자신의 딸을 홀로 키우게 되죠. 딸에게 비틀즈의 노래 제목에서 따온 루시(다코타 패닝)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샘은 온 정성을 기울여 고생하며 루시를 돌.. 2018. 6.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