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94

새로운 아이폰 단편영화 <노네임 파트2(No name part2)> 소개 정확히는 "아이폰12 프로맥스" 로 촬영한 1인제작 단편영화입니다. 전편처럼 뮤직비디오 스타일 컨셉으로 잡았고, 러닝타임은 생각보다 많이 늘어났네요. 유튜브 채널에만 공개하는 것으로 만든 것이라 음악도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썼습니다. 간단한 몇몇 음악은 아이패드 가라지밴드로 직접 만들었구요. 편집은 아이패드 류마퓨전으로, 촬영 앱은 아이폰의 필믹프로로, 뭐, 거의 모든 공정을 아이폰, 아이패드로 다 해버렸네요ㅋ 파트2의 남자 주인공은 연극, 영화 등에서 배우로 활동중인 '김영노' 배우님입니다. 사적으로는 형 동생하는 사이라 촬영은 편하게 했어요^^ (혹시 나만 그런걸지도ㅋ) 전편에 출연했던 '김종언' 배우님 역시 메이킹 촬영도 해주시고, 짧지만 출연도 잠깐 해주시면서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1인 .. 2023. 12. 25.
단편영화 [오후 3시의 벨소리] 크로마키 분량 촬영 영상 공개!! 이번 포스팅은 바로 전에 올렸던 단편영화 [오후 3시의 벨소리] 영화 중에 크로마키 촬영을 하였던 컷들의 촬영 영상을 설명해 드리면서 어떤 식으로 촬영을 하였는지 보여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사실 영상에 대한 설명이다 보니 블로그의 사진과 글로는 잘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어서 일단 먼저 유튜브 영상을 올려 봅니다. 단편영화를 찍으면서 크로마키 촬영은 저도 처음이었던터라, 게다가 소규모로, 좀 심하게 말하면 아직은 흉내 내는정도의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촬영을 했던 것이라 사실 시행착오도 많았고, 기술적으로도 전문적인 분들과는 퀄리티에서 차이를 많이 느낍니다. 하지만 꾸준히 연구하고 실험해 보면서 좀더 퀄리티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죠^^ 설명에 앞서 일단 [오후 3시의 벨소리] 에서 왜 크로마키 촬영이.. 2020. 8. 5.
아이폰 단편영화 [오후 3시의 벨소리] 오랜만에 아이폰으로 전체 촬영한 단편영화를 포스팅 해봅니다.제목은 [오후 3시의 벨소리] 이 영화는 2019년 하반기에 전 분량을 아이폰XS로 촬영해 만들었던 영화로 2019년 "천안 국제 초단편 영화제" 에서 입상을 한 작품입니다.내용은 간략히 말씀드리자면,친구인 준용에게 돈을 빌리기로한 종수라는 인물이 친구 연락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에 겪는 약간의 판타지(?)스런 내용을 그려본 작품입니다. 전체적으로 연출을 하면서 중점적으로 생각을 했던 것은 사람 간의, 또는 친구 간의 우정과 믿음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고 싶었던 것이죠.6분이 조금 넘는 짧은 러닝타임으로 (영화제 출품 당시는 4분 59초 버전이었습니다) 여러 이야기와 설정 등의 설명를 풀어 내려 하기는 다소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찌 어찌 이야기를.. 2020. 8. 3.
루마퓨전 크로마키를 활용한 지하철 창밖 풍경 바꾸기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패드의 루마퓨전 앱과 메디방 페인트라는 앱을 함께 사용하여 달리는 지하철의 창밖 풍경을 바꿔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아래 제 채널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서 이해를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STEP 1 일단 지하철을 찍은 영상이 있어야 하겠죠?아래 사진 루마퓨전에 올려진 영상은 제가 지하철을 타고 가다 그냥, 별안간, 찍고 싶은 마음이 들어 촬영을 한 영상입니다. 그냥 달리는 지하철 창문을 맞은 편에서 찍어 본건데요. 언제 찍은 건지 기억도 잘....ㅎㅎ일단 영상을 루마퓨전을 열어 타임라인으로 올려주시고요~쓸만큼의 적절한 길이로 컷편집을 해줍니다. 그리고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은,영상의 맨 앞으로 가서 스냅샷을 찍어 주는 거에요.. 2020. 7. 20.
크로마키 촬영기법을 활용한 아이폰 감성영상 만들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로마키 기능을 사용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로만 만들어 볼 수 있는 감성 영상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위에 있는 유튜브 영상에 완성 영상이 있으니 보시면 좋겠구요. 영상이 끝난 후 촬영과정과 크로마키 작업하는 메이킹 영상도 있으니 그것도 보시고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설명을 시작해 볼게요. 크로마키 기법은 여러 영상이나 글로 설명을 해드기도 했으니까 그 개념에 대해서는 다른 글들 보시고 아이패드에서 루마퓨전이나 여러 앱들을 함께 활용하는 방법들도 있으니 그것을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오늘 보여드리는 영상에서는 비교적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사용했는데요. 작업의 순서대로 좀 말씀을 드리자면.... 1. .. 2020. 7. 12.
아이패드 앱 루마퓨전 블렌딩 모드와 프로크리에이트의 활용 안녕하세요~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의 편집 앱인 루마퓨전의 블렌딩 모드와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앱인 프로 크리에이트를 같이 활용하여 여러가지 합성 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글로 이해가 좀 어려우신 분들은 위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좀더 쉽게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또한 전체적인 작업 순서는 제가 예전에 올렸었던 아래 포스트의 내용과 비슷하니까 이것도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보셨으면 합니다^^ 내 손글씨가 영상의 자막으로 써지게 만드는 방법! 그런데 위 포스트에 있는 것과 비슷한 영상의 합성 방법이지만조금 차이가 나는 것은 위 방법은 '크로마키' 기능을 활용한 것이지만 이번 방법은 바로 루마퓨전에 있는 블렌딩 모드라는 것을 활용했다는 차이가 있겠습니다. 그럼 블.. 2020. 7.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