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IT

배틀 그라운드(Battle Grounds) 모바일 플레이 해봤습니다~

by 멀티공작소 2018.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18. 5.16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한 후기를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패드에 설치해 플레이했고요, PC로 플레이 해보진 않았고 가끔 다른 분들이 플레이하는 영상만 조금 봤었네요.

그러니까 거의 암것(용어나 하는 법 등등)도 모르는 쌩초보로 보시면 됩니다:)

앱스토어 들어가면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고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설치를 하면 제작사 로고가 지나고 이렇게▲ 화면이 뜨는데요.

로긴의 귀차니즘으로 그냥 시험삼아 맛배기로 해볼겸 게스트로 입장을 했습니다~

다음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과 닉네임 작성.

온라인 게임할 때마다 이게 참 고민이에요. 특히 닉네임같은 경우 한번에 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능.

한 6번쯤 이런 저런 이름 쓰다가 간신히 통과했습니다 ㅋ

▲암것도 모르니 초보로 시작하고요, 그래픽 화질은 디바이스의 사양에 따라 자동으로 지정을 해주는 것 같네요.

이제 막 서비스를 시작해서 그런지 여러가지 보상들이 주어지는데요. 잘 받아 두면 나중에 쓸모가 있겠죠?

이렇게 ▲ 메인창으로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메뉴들 보면서 대충 감을 잡아야 하는데 왠지 머리 아파보여서 대충 훑어보고 게임시작~

이제 게임에 들어와 시작됐습니다. 근데... 왜이리 썰렁?

내가 뭐 잘못했나? 인원은 90명 가까이 되는데?

일단 여기서 조작법을 좀 익혀봅니다. 모바일이라 모든 조작이 터치로 이뤄져 있어요. 아이콘들 보고 하나씩 작동해보면 그렇게 조작 자체가 어렵지는 않은데 문제는 스피드! 죠.

첨이라 좀 어색한 부분이 있는데 자꾸 익숙해지면 적응이 될 듯 합니다.

헤~ 어쨌든 시간이 흐르고 드디어 본격적인 시작!

▲비행기 타고 맵으로 ㄱㄱ 드디어 착지!

재빨리 집으로 들어가 파밍 시작. 아이템들을 구하는 건 의외로 쉽게 쉽게 되더라구요.

 

PC판 영상들 보면 이 파밍이라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얘기하는데 뭐 초보라 아무런 지식도 없고 그냥 닥치는대로 다 먹었어요ㅋ

아이템이 보이는 위로 가면 저절로 알아서 장착이 되더군요.

왼쪽의 방향키로 캐릭을 움직이고 화면의 움직임은 터치를 한 채 슬라이드를 시키면 움직이는 방식이라 이런 부분이 익숙치 않으면 아주 어려울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처음으로 적을 만났을 때....

▲조작이 서툴러 잠깐 위기였지만 그래도 다행히 1킬 성공!

이렇게 적을 만나면 사살하면서 열심히 돌아 다니며 아이템 파밍하고 가끔씩 맵 열어서 위치확인하면서 레드존은 피하고, 하얀 테두리의 원 (시간이 지나면서 좀차 좁혀짐) 안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이동은 그냥 뛰거나 걸어서도 할 수 있지만 아래처럼 교통수단도 있으니까 이용하면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죠.▼

이런 식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적을 만나 사살하고 끝까지 살아 남는 서바이벌 게임인데요.

처음 해보는 겜인데 의외로 쉽게 쉽게 진행이 됐습니다.

특히 적을 사살하는 게 조작이 좀 생소해서 그렇지 의외로 잘 맞더라구요?

그렇게 움직이며 하다보니 어느새 엥? 10킬에 4명 남았어?

그래서 신중하게 움직이기 시작!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남은 적과 1:1 조우! 그리고... 이겼다!

ㅋㅋㅋ

맞은 줄 알았는데 얼떨결에 1등 먹어 버렸네요.

어쨌든 최후의 1인이 됐으니 기분이 엄청 좋았는데 음, 나중에 인터넷을 보니 이것이.... 사람을 상대한 것이 아닌 봇이라는 기사가 있더군요. 젠장... 좋다말았네 ㅋㅋ 어쩐지 좀 쉽게 간다 싶었네요.

아마도 제작사측에서 막 서비스를 시작했으니 초보분들을 위해 조작법도 익히고, 게임에 흥미도 주고 하는 차원에서 이렇게 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쨌든.

이렇게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을 한번 플레이 해봤습니다.

첨해보는데 1등도 했으니 (어쨌든) 기분은 좋았네요. 계속 하다보면 아마도 여러 가지 게임내의 전략이나 사용법, 조작 등등이 익숙해져서 보다 쉽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겠죠?

그리고 PC에서의 명성이 계속 모바일에서도 이어질 수 있을지 시작은 굉장히 성공적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앞으로 더욱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이상 배틀 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를 해본 짤막한 후기였습니다~

※아이패드로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