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신상쇼핑

Fujian 35mm 렌즈를 울란지 dof 어댑터에 달아서 촬영을 해보면?

by 멀티공작소 2020. 6. 1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입한 

fujian 35mm f1.7 cctv 렌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이 렌즈는 미러리스나 DSLR에 사용하는 35mm 렌즈인데요,

제가 전문가는 아닌지라 잘은 모르지만 cctv렌즈라는 명칭 붙은 것을 

보니 아마도 cctv에 쓰이는 렌즈인 것 같네요. 

보통 DSLR 카메라 렌즈는 종류마다 차이는 있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서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 fujian cctv 렌즈같은 경우는 무엇보다 큰 장점이 가격대가 엄청 저

렴하다는 거죠.

보통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2-3대로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비교적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정도죠?

물론 가격이 싼 만큼! 렌즈의 퀄리티를 너무 높여 생각하면 실망스럽

긴 하겠지만요^^



일단, 저는 지난번 블로그에서도 소개를 한 바 있는 울란지 dof 어댑

터에 연결해서 제 아이폰에서 활용을 해보는 방식으로 

사용을 했습니다.

울란지 dof 어댑터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보

시면 참고가 되겠습니다^^


아이폰에 dslr렌즈를 달았다! 울란지 dof 어댑터


그럼 이제 렌즈의 모습부터 살펴 볼까요?



허접한 종이 박스에 뽁뽁이와 함께 담겨왔는데요 ㅋ

구성품부터 보자면....



렌즈 본체, 메크로 링2개, 그리고 소니 E 마운트 어댑터.

저는 울란지 dof 어댑터에 달 생각이었는지라 소니 마운트용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캐논이나 다른 마운트용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사진에서 제 손 크기와 비교를 해보시면 대충 렌즈의 크기가 가늠이 

되실텐데요. 

무게나 부피가 상당히 아담하고 작은 편이라 휴대는 어렵지 않을 것 

같았네요. 

그럼 렌즈를 살펴볼게요~



단촐한 크기에 보시면 포커스 수치와 조리개 수치가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앞쪽이 포커스를 조절하는 부분이구요, 뒤에가 조리개를 조절하는 

부분이에요. 



사진에서 보시면 이렇게 렌즈를 보면 조리개가 열리고 닫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두 개의 자그마한 링이 보이는데 이것이 메크로 링입니다. 



이것을 렌즈에 끼우면 좀 더 사물에 접근해서 촬용할 때 보케 효과를 

잘 살려주는 것 같더라고요. 



다음, C-NEX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 물건이 바로 어댑터입니다. 

이것을 끼워야 울란지 dof 어댑터에 렌즈를 부착할 수 있는 것이죠. 

세 가지를 모두 부착한 모습입니다. 


저 메크로 링같은 경우는 사물과의 거리를 생각해서 뺴고 사용을 할 

수도 있네요. (또는 한 개만 끼운다거나 등등)

이렇게 부착을 하고 이제 dof 어댑터와 장착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다시 아이폰에 장착을 합니다. 

이 모습이 최종 셋팅된 모습이네요.



자, 이제 이 렌즈를 부착해서 촬영한 샘플들을 한번 볼게요. 

저는 동영상으로만 촬영을 해서 아래 사진들은 모두 동영상에서 캡쳐

한 이미지라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동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렌즈를 실제 써 본 느낌을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사실 그렇게 퀄리티가 좋은 렌즈는 아닙니다. 뭐, 당연히 고가의 렌즈

들과는 비교가 안되는 거죠.

하지만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것이 촬영자의 능력이나 스킬에 좌우되

는 것도 많이 있으니까 잘 활용할 자신이 있으시다면 가격이 이토록 

저렴하니 막 쓰는 용도(?)로는 나쁜 선택은 아닌듯 하네요ㅋ


사실 제가 그렇게 카메라 렌즈에 대해 지식이 있는 사람은 못 되는지

라 상세하게 렌즈에 대한 설명을 못드린 점 양해해 주시길 바래요^^


앞으로도 울란지 dof 어댑터에 여러 카메라 렌즈를 사용해 스마트폰

으로 촬영을 해보는 포스팅은 가끔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반응형